[페이스북에서 370번 공유된 이메일 글쓰기 팁]

일을 하며 갖추어야 할 가장 기본적인 스킬이 바로 "이메일"쓰기입니다. 별것 아닌 듯한 이메일은 우리가 흔히 쓰는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시지의 글쓰기와는 다릅니다.

나름의 기승전결을 갖추고 있어야 하면서도 짧고 간결해야 합니다. 또한 이메일에 적은 내용은 계약서의 효력에 준하는 공신력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이메일은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입니다.

일을 잘하는 사람들끼리는 서로가 보낸 짧은 메일만 보고도 알 수 있습니다. 제목과 인사, 이메일 작성 방법 그리고 마무리 인사와 메일 하단에 있는 서명까지. 최소한의 갖춰진 형식과 이메일 내용만 봐도 이 사람이 제대로 일을 하는지 안하는지가 느껴집니다.

그러나 이메일 쓰기를 제대로 알려주는 곳은 별로 없습니다. 회사에 들어가고 나서도 이메일 쓰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사람은 잘 없습니다. 선배도 이메일 쓰는 방법을 정식으로 배운 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 여러분들에게 이 문서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 문서의 초안이 된 내용들은 강혁진 대표의 페이스북에서 370번이나 공유될 만큼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메일을 쓰는데 꼭 알아야 할 21가지 체크포인트를 사례와 함께 정리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